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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활동/공모전

2020 8·9월 마감 공모전 모음 - 광고/아이디어/슬로건 편

by 온다네 2020. 7.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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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온다네입니다.

오늘은 8, 9월 마감 공모전 - 광고/아이디어/슬로건 편을 가져왔어요.

카드뉴스 디자인을 좀 바꿔봤어요ㅎㅎ
언젠가 말한 거 같은데
혹시 모를 도용 문제를 위해 로고를 삽입해 봤답니다
이거 고민하느라 오래 걸렸어요ㅠㅠ 반성해라 나 자신..

제가 항상 슬로건(+카피, 문구 등) 공모전은 꼭 소개를 하려고 하는 편인데요
매번 적으니 아시겠지만 비교적 접근이 쉬워 공모전에 처음 도전하는 분들도
하기 좋다는 점 때문이에요.

슬로건 위주로 찾다보니 광고/아이디어는 좀 적지만
이 게시물에 좀 더 추가하거나 새로 글을 쓸 거예요

일주일에 2개 목표로 했는데
찾은 공모전들이 나이 제한이 있거나
제대로 안 봐서 공모 분야가 다르거나 그러네요..
(열심히 변명)

이 다음엔 문학/수기 편과 디자인/웹툰 편, 사진/영상 편을 올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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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사회 2019 대국민참여 말산업 슬로건·아이디어 공모전

공모주제 : 대한민국 말산업 발전을 위한 슬로건 및 아이디어

기간 및 일정 :
 - 공고 및 접수 : 공모전 홈페이지(08.26. ~ 09. 22.)
 - 1차 심사 : 내부심사(약 2배수 선발), 10. 04. 발표
 - 2차 심사 : 멘토링 및 국민투표 시행, 10. 20. 발표
 - 본선심사(PT) : 내, 외부 심사(아이디어), 10. 31. 시행
 - 수상작 선정 : 홈페이지 공표(11월 이내)
   ※ 상기일정은 변동 가능하며, 변경시 개별 연락 예정, 시상식 일정 추후 공표

지원자격 :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 (슬 로 건) 개인 자격으로 참여가능
 - (아이디어) 개인 또는 팀(5인 이하)으로 참여가능
  ※ (유의사항) 분야별 1인(팀) 최대 3개까지 제출가능하며, 팀 중복 참여불가

공모분야 :
 [슬로건]
 - 범국민이 함께 할 수 있는 말산업의 가치를 함축하는 슬로건

 [아이디어]
 - (정책) 말산업(경마, 승마, 연관사업 등) 활성화 방안
   * 경마 관련 공공성 및 건전성 강화(이용자보호 활성화, 경마산업 활성화)
   * 국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승마산업 활성화(일반 및 재활승마 포함)
   * 말산업 지역 또는 농촌 경제 활성화(일자리 창출 등)
   *
 자유학기제 시행내용 확충 및 확대 방안
   * 마사회 관련 캐릭터를 활용한 사업화 방안
   * 기타(마사회가 추진하는 정책 중 보완 및 활성화 방안 등)

 - (기술) 말 연관 기술개발, 제품화 및 사업화 아이디어
  * IT(정보․통신), BT(바이오), CT(문화컨텐츠), FT(유통․식품) 분야
  * 기존 개발된 기술의 국내 말산업에 적용하는 방안
  * 기타 기술과 관련된 자유 주제(창의적 아이디어 제안)

접수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 : http://www.horse-idea.com

출품규격 :  참가신청서 참고

심사방법 : ※ 슬로건과 아이디어를 분리하여 시행
   - (슬 로 건) 상징성(40), 독창성(30), 대중성(30)
    * 1차 내부심사(약 3배수 선발) : 10월 초순
    * 2차 국민투표 :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10~14일간 시행
       외부심사 : 외부전문가 심사(10월 중순)
    * 최종 선정 : 11월 이내 심사위원회 선정

   - (아이디어) 적합성(40), 현실성(40), 노력도(20)
   * 1차 내부심사(약 2배수 선발) : 10월 초순
   * 2차 멘토링 시행 후 서류 재평가(약 1배수 선발) : 10월 중순
   * 3차 PT발표 : 10월 하순
   * 최종 선정 : 11월 이내 심사위원회 선정

시상내역
  - 총상금 2,000만원

  대상(1) 최우수상(1) 우수상(2) 장려상(5)
슬로건   100만원 각 50만원 각 20만원
아이디어 500만원 300만원 각 200만원 각 100만원
  ※ 시상등급 및 인원은 심사결과에 따라 변경 가능하며, 제세공과금은 본인 부담

  - (수상특전) 아이디어 부문만 해당
    * (취업가점) 우수상 이상 수상자에 한해, 취업지원시 서류심사단계에서 가점 부여 / 단, 3년 이내 1회에 한함
    * (창업센터) 창업시 창업지원센터(용산) 1년 입주기회 부여한국마사회와 협의 후 한도 내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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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국제백신연구소 IVI 브랜드 슬로건 공모전

 신청기간 : 2020.07.20(월) ~ 2020.08.21(금) 까지

 신청방법 : 이메일 접수

 공모주제 :
  - 전염병 예방 백신개발 국제 기구로서의 VI 발전과 비전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내용 
  - 백신으로 개발도상국 아이들의 전염병을 퇴치하고 보다 건강한 지구촌을 만들어 가자는 내용 
  - 국경없는 백신개발과 모든 인류를 위한 공공재(globall public goods) 로서 백신의 공평한 보급을 강조하는 내용 
   ※ 1인 2개 이내 슬로건 제출 가능 (한글 또는 영문) 
   ※ 예시:
     한글) 백신은 생명, 희망, 미래입니다." "백신, 아이들, 그리고 보다 나은 세계" "백신 한 방울의 기적"
     영문) "Vaccines Save Lives" "Vaccines, Children and a Better World" "Vaccines to all Children" (VAC)

공모일정 :
  - 접수기간: 2020년 7월 20일 (월) ~ 2020년 8월 21일 (금)
  - 결과발표: 2020년 9월 14일(월)  VI 및 VI 후원회 홈페이지 공고

자격요건 : 제한없음

응모양식 : IVI 및 IVI 한국후원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통해 다운로드
  - VI 홈페이지 : www.ivi.int/ko  
  - IVI 한국후원회 홈페이지 : www.ivisupport.or.kr

시상혜택 :
  - 대상 (100만원/ 1명)
  - 최우수상 (50만원 2명)
  - 우수상 (30만원/3명)

지원방법 : 응모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ivisupport@ivi.org) 신청 

담당자 연락처 : ivisupport@ivi.org, 02-881-1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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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관광 대표 브랜드 슬로건 아이디어 공모전

공모주제 :
 - 기억과 발음이 쉽고, 경남관광의 정체성(identity)을 표현할 수 있는 브랜드 슬로건 및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 (브랜드 슬로건) 짧고 간결한 형태의 구호(영문)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브랜드 슬로건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경남의 문화, 명소, 축제, 음식 등 분야별 주요 특징을 표현한 메시지(국·영문 혼용 가능)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 1인당 5개 내외 제출(4개 이상 필수 제출)

접수기간 : 2020.7.27.(월)∼ 8.26(수) 

지원자격 : 제한없음

접수방법 :
 - 우편, 이메일 신청서 제출 또는 구글 설문지 제출 
 - 우편 접수 : 경남 창원시 의창구 원이대로 362 창원컨벤션센터 1002호
                  경상남도관광재단 마케팅팀 담당자
 - 이메일 접수 : mkt.gto0723@gmail.com
 - 구글 설문지 접수 

  ※ 1인당 최대 3건 이내로 제한함
    3건 초과 시, 조기에 접수된 3건 만을 접수

시상내역 : 
 - 최우수(1편) : 상금 200만원
 - 우수(1편) : 상금 100만원
 - 가작(6편) : 상금 각 20만원

문의 : 경상남도관광재단 마케팅팀 ☏055-212-6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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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센터 10주년 기념
범죄피해자 회복을 위한 포스터 및 슬로건 공모전

목적 :
 - 범죄피해자의 정신적 고통을 이해하고 온전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사회적인 관심을 유도한다.
 - 범죄피해자의 실태와 상황에 대해 공감하고 피해자에 대한 인식 개선을 도모한다.
 - 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스마일센터’를 홍보하고 범죄피해트라우마 통합지원기관에 대한 인지도를 높인다.
 - 공모전 수상작인 결과물을 스마일센터 홍보에 활용한다.
 - 범죄피해자 발생으로 인한 사회적인 문제에 대해 관심을 촉구하고, 나아가 범죄피해 방지와 2차 피해 예방에 기여 한다.

공모주제 : 범죄피해 회복과 관련된 자유 주제
          예시) “범죄피해 트라우마, 더이상 나를 아프게 하지 말자”
              “나를 힘들게 하는 범죄피해 트라우마 극복하기”
              “범죄피해자의 고통은 우리 모두의 고통이다”
              “범죄피해는 누구에게나 닥칠 수 있다”

지원자격 : 범죄피해자의 회복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

공모기간 : 2020년 7월 20일 ~ 8월 31일

결과발표 : 2020년 10월 중

시상발표 : 2020년 11월 예정 / 수상자 개별 통지 및 홈페이지 게시

시상내역 :

  대상(1) 최우수상(2) 우수상(3) 장려상(4) 입선(10) 훈격
포스터 50만원 40만원 30만원 20만원 3만원 법무부인권국장 및
스마일센터 단장
슬로건 30만원 15만원 10만원 5만원 1만원

1) 상장 및 각 금액 상당의 상품권 제공
2)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포스터 온·오프라인 전시 계획
 · 수상작 온라인 게시 : 스마일센터 홈페이지
 · 스마일센터 심포지엄 행사(2020년 11월 중 / 장소 추후 공지)
 · 범죄피해자 작품전시회 “어울림” (2020년 11월 25~27일/용산아트홀 전시장 진행 예정)
 · 수상작 실물 포스터 및 슬로건 전국 스마일센터 배포

공모방법
 - 이메일 접수 : smilewatcher@naver.com / 파일명은 '지원자 이름(모집분야)'으로 제출
 - 유 의 사 항 :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제출(제출자 이름, 연락처 필수, 작품의도 선택 기재)

작품규격
 - 포스터
 · 파일형식 : 일러스트레이터 또는 포토샵 파일
 · 작품크기 : A2(가로 420mm x 세로 594mm)
 · 해 상 도 : 300DPI이상
 - 슬로건
 · 범죄피해 트라우마 통합지원기관인 스마일센터의 기능, 가치, 지향하는 바를 표현하는 20자 내의 문구(띄어쓰기 미포함)
 · 범죄피해자 회복을 위한 희망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20자 내의 문구(띄어쓰기 미포함
  예시) “범죄피해자가 다시 웃는 내일을 희망합니다”
         “보이지 않는 상처가 더 오래갑니다”
         “범죄피해, 마음까지 치료받으세요”
         “건강한 정신과 마음이 진정한 행복을 만듭니다”

유의사항
 - 슬로건의 경우 1인의 응모작 수는 1건만 가능합니다.
 - 제출된 작품은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출품 시 제출한 자료에 대한 저작권은 출품자에게 있으나, 수상작에 한하여 주최·주관기관이 공익목적의 작품집 및 기타 광고·홍보 등에 활용·배포 등을 할 수 있으며, 상호 협의 하에 2차 저작물작성권 및 사용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 출품 작품은 저작권법 등 관련 법률 준수를 전제로 하며, 관련한 분쟁 발생 시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습니다.
 - 참가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타 공모전에서 이미 수상하였거나 표절사실이 적발될 시 수상자격이 무효처리되며, 상금은 환수조치 합니다.

문의 : 스마일센터 총괄지원단 ☎02-333-1295 / www.resmile.or.kr
         ※ 운영시간 : 월~금 09:00~18:00 / 주말 및 공휴일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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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 국민 누구나

신청기간 : 2020.08.03(월) ~ 2020.09.02(수) 18:00 까지

활동기간 : 2020.08.03(월) ~ 2020.09.02(수) 까지

신청방법 : 홈페이지접수

담당자 전화번호 : 070-4175-5760

공모주제
  - 정책과제
    경기도 기본소득 : 청년·농민·재난기본소득 등 
    코로나19 확산방지 대응 및 경제·심리 방역 : (예시) 극저신용자 긴급 소액 대출, 취약소상공인 자금지원, 노동자 병가소득손실보상금 지원, 경기도 재난심리지원단운영, 생활 속 거리두기, 고맙습니다 캠페인 등 
    청정계곡 도민환원 : 청년·농민·재난기본소득 등
    경기도 공공임대주택· 경기행복주택 공급
    ‘공정’ 가치를 담은 경기도 정책 : (예시) 공공건설 원가 공개,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 강화, 상습체납자 근절 및 생계형 체납자 구제, 경기도 상가· 주택 임대차 분쟁 조정 등 

  - 공익과제 : 안전, 평화 관련 자유주제
   ※ 주제 내에서 자유롭게 선택 가능, 전 부문 동일

공모분야 :
  - TV광고 : 카피가 포함된 30초 분량의 스토리보드
  - 바이럴필름 : 30초~2분 이내의 영상 (표현할 수 있는 모든 수단 활용 가능) 
  - 인쇄광고 : 5 x 7배판 규격의 신문, 잡지 매체용 광고물 
  - 옥외광고 : 공공시설물, 교통수단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디자인 광고물
  - 기획 / 마케팅 : 기획/마케팅 기획서 
 
공모일정 :
  - 시상식 일시 : 2020년 10월 30일(금) 16:30 ~ 18:00 
  - 시상식 장소 :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 
  - 참가대상 : 수상자 전원(시상식에 불참 시 시상에서 제외됨)
    ※ 시상식 일정 및 장소는 코로나19 및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사전 공지 예정


자격요건 : 
  - 일반부 : 제한 없음(대학원생은 일반부)
  - 대학생부 :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
  - 청소년부 : 14세 이상 20세 미만인 자 
   ※ 개인 또는 최대 3인의 팀으로 응모 가능(제출 후에 팀원 교체 불가)

작품 형식 및 규격

공모 부문 작성 형식 규격
TV광고 스토리보드 양식에 맞추어 30초 분량 작성
  • 첨부 양식(A3)에 10컷 이내로 작성
  • 카피 삽입
  • jpg 형식
  • 용량 5MB 이내
바이럴필름 유튜브에 업로드 후 해당 URL을참가신청서에 입력
  • 해상도 1920 X 1080pixels 이상
  • 화면비율 16 : 9 고정
  • 원본 파일은 MP4, WMV, AVI 형태로 저장 및 보관
  • 유튜브 업로드 시 제목을 반드시
    “2020년 제2회 경기도 광고홍보제_작품명”으로 명기
인쇄광고 규격 내 신문잡지용 광고물 제작
(설명이 필요한 경우 프레젠테이션 보드 작성)
  • 광고물 5 X 7배판 (210mm X 297mm)
    - 용량 10MB 이내
  • 프레젠테이션 보드
    - 최대 3000 X 2000pixels
    - 용량 최대 10MB 이내
  • JPG, RGB 형식
    - 접수 시 광고물과 프레젠테이션 보드를 PDF 파일로 묶어 하나의파일로 업로드(최대 10MB)
옥외광고 옥외매체에 적용된 광고와 작품 설명을 자유롭게구성하여 프레젠테이션 보드 제작
  • 프레젠테이션 보드
    - 최대 3000 X 2000pixels
    - 용량 최대 10MB 이내
  • JPG, RGB 형식
기획 / 마케팅 공모주제를 다룬 프레젠테이션 제안서, 기획안 작성- 현황 및 문제점 도출, 구체적인 디자인(개선방안)제시, 기대효과 등으로 구분하여 기술
  • A4 10매 이내 작성
  • 용량 30MB 이내
  • PPT, PDF 형식
유의사항
  • 일반부와 대학생부는 디지털 작품만 접수가능(포토샵 등 디자인 툴을 이용), 손으로 그린 작품 제출 불가
  • 바이럴 필름을 업로드한 유튜브 채널은 공개로 설정해야 함
  • 모든 이미지 파일은 300dpi로 작업한 후 온라인 출품 시 72dpi로 변환하여 제출, 수상작품은 추후 원본 파일 제출
  • 응모 공모작 내에 제출자의 인적사항 기재 불가
  • 순수 창작물만 응모 가능, 타인의 저작권이 있는 저작물 활용 금지
  • 타 공모전 입상작 변형 응모 불가
  • 과제, 부문 등 관계없이 복수 출품 가능하고 출품 횟수 또한 제한없으나 중복수상 불가
  • 모든 응모작은 광고홍보제 홈페이지 ‘게시판’란에 있는 공모전 로고를 다운받아 작품 내에 삽입해야 함
  • 작품 접수 후에는 수정이 불가함

 

등록 및 접수 :
 - 접수 기간 : 2020. 8. 3(월) ~ 9. 2(수) 18:00까지 (*전 부문 동일)
 -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 www.ggideacontest.com (오프라인 응모 불가)
 - 제출서류
   1. 신청서(홈페이지 지정양식) 및 서약서 
   ※ 바이럴필름 : 영상을 업로드 한 유튜브 URL, 참가신청서에 입력 
   2.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3. 응모 작품

시상내역 :  총 5,800만원 | 54작품* 마감 시간이 임박하면 접속 부화로 시스템에 장애가 생길 수 있으니, 여유 있게 출품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시상명 수량 상금
공통 대 상 전 분야 1 작품 1,000만원
부문별 최우수상 일반부, 대학부, 청소년부 각 1편 3 작품 각 500만원
부문·분야별 우수상 각 1편 15 작품 각 100만원
장려상 각 2편 30 작품 각 50만원
공통 SNS 특별상 전 분야 5 작품 각 60만원
합 계 총 54 5,800만원
* 심사결과에 따라 훈격 및 작품 수는 일부 조정될 수 있음
* 중복수상은 불가하며, 시상금의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
* 특별상 : SNS 컨텐츠 활용에 적합한 공모작
* 인턴십 : 국내 광고홍보회사 인턴십 기회 부여(대학부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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