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다네입니다.
오늘은 8, 9월 마감 공모전 - 광고/아이디어/슬로건 편을 가져왔어요.
카드뉴스 디자인을 좀 바꿔봤어요ㅎㅎ
언젠가 말한 거 같은데
혹시 모를 도용 문제를 위해 로고를 삽입해 봤답니다
이거 고민하느라 오래 걸렸어요ㅠㅠ 반성해라 나 자신..
제가 항상 슬로건(+카피, 문구 등) 공모전은 꼭 소개를 하려고 하는 편인데요
매번 적으니 아시겠지만 비교적 접근이 쉬워 공모전에 처음 도전하는 분들도
하기 좋다는 점 때문이에요.
슬로건 위주로 찾다보니 광고/아이디어는 좀 적지만
이 게시물에 좀 더 추가하거나 새로 글을 쓸 거예요
일주일에 2개 목표로 했는데
찾은 공모전들이 나이 제한이 있거나
제대로 안 봐서 공모 분야가 다르거나 그러네요..
(열심히 변명)
이 다음엔 문학/수기 편과 디자인/웹툰 편, 사진/영상 편을 올릴 예정입니다.
한국마사회 2019 대국민참여 말산업 슬로건·아이디어 공모전
공모주제 : 대한민국 말산업 발전을 위한 슬로건 및 아이디어
기간 및 일정 :
- 공고 및 접수 : 공모전 홈페이지(08.26. ~ 09. 22.)
- 1차 심사 : 내부심사(약 2배수 선발), 10. 04. 발표
- 2차 심사 : 멘토링 및 국민투표 시행, 10. 20. 발표
- 본선심사(PT) : 내, 외부 심사(아이디어), 10. 31. 시행
- 수상작 선정 : 홈페이지 공표(11월 이내)
※ 상기일정은 변동 가능하며, 변경시 개별 연락 예정, 시상식 일정 추후 공표
지원자격 :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 (슬 로 건) 개인 자격으로 참여가능
- (아이디어) 개인 또는 팀(5인 이하)으로 참여가능
※ (유의사항) 분야별 1인(팀) 최대 3개까지 제출가능하며, 팀 중복 참여불가
공모분야 :
[슬로건]
- 범국민이 함께 할 수 있는 말산업의 가치를 함축하는 슬로건
[아이디어]
- (정책) 말산업(경마, 승마, 연관사업 등) 활성화 방안
* 경마 관련 공공성 및 건전성 강화(이용자보호 활성화, 경마산업 활성화)
* 국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승마산업 활성화(일반 및 재활승마 포함)
* 말산업 지역 또는 농촌 경제 활성화(일자리 창출 등)
* 자유학기제 시행내용 확충 및 확대 방안
* 마사회 관련 캐릭터를 활용한 사업화 방안
* 기타(마사회가 추진하는 정책 중 보완 및 활성화 방안 등)
- (기술) 말 연관 기술개발, 제품화 및 사업화 아이디어
* IT(정보․통신), BT(바이오), CT(문화컨텐츠), FT(유통․식품) 분야
* 기존 개발된 기술의 국내 말산업에 적용하는 방안
* 기타 기술과 관련된 자유 주제(창의적 아이디어 제안)
접수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 : http://www.horse-idea.com
출품규격 : 참가신청서 참고
심사방법 : ※ 슬로건과 아이디어를 분리하여 시행
- (슬 로 건) 상징성(40), 독창성(30), 대중성(30)
* 1차 내부심사(약 3배수 선발) : 10월 초순
* 2차 국민투표 :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10~14일간 시행
외부심사 : 외부전문가 심사(10월 중순)
* 최종 선정 : 11월 이내 심사위원회 선정
- (아이디어) 적합성(40), 현실성(40), 노력도(20)
* 1차 내부심사(약 2배수 선발) : 10월 초순
* 2차 멘토링 시행 후 서류 재평가(약 1배수 선발) : 10월 중순
* 3차 PT발표 : 10월 하순
* 최종 선정 : 11월 이내 심사위원회 선정
시상내역
- 총상금 2,000만원
대상(1) | 최우수상(1) | 우수상(2) | 장려상(5) | |
슬로건 | 100만원 | 각 50만원 | 각 20만원 | |
아이디어 | 500만원 | 300만원 | 각 200만원 | 각 100만원 |
- (수상특전) 아이디어 부문만 해당
* (취업가점) 우수상 이상 수상자에 한해, 취업지원시 서류심사단계에서 가점 부여 / 단, 3년 이내 1회에 한함
* (창업센터) 창업시 창업지원센터(용산) 1년 입주기회 부여 / 한국마사회와 협의 후 한도 내 선정
2020 국제백신연구소 IVI 브랜드 슬로건 공모전
신청기간 : 2020.07.20(월) ~ 2020.08.21(금) 까지
신청방법 : 이메일 접수
공모주제 :
- 전염병 예방 백신개발 국제 기구로서의 VI 발전과 비전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내용
- 백신으로 개발도상국 아이들의 전염병을 퇴치하고 보다 건강한 지구촌을 만들어 가자는 내용
- 국경없는 백신개발과 모든 인류를 위한 공공재(globall public goods) 로서 백신의 공평한 보급을 강조하는 내용
※ 1인 2개 이내 슬로건 제출 가능 (한글 또는 영문)
※ 예시:
한글) 백신은 생명, 희망, 미래입니다." "백신, 아이들, 그리고 보다 나은 세계" "백신 한 방울의 기적"
영문) "Vaccines Save Lives" "Vaccines, Children and a Better World" "Vaccines to all Children" (VAC)
공모일정 :
- 접수기간: 2020년 7월 20일 (월) ~ 2020년 8월 21일 (금)
- 결과발표: 2020년 9월 14일(월) VI 및 VI 후원회 홈페이지 공고
자격요건 : 제한없음
응모양식 : IVI 및 IVI 한국후원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통해 다운로드
- VI 홈페이지 : www.ivi.int/ko
- IVI 한국후원회 홈페이지 : www.ivisupport.or.kr
시상혜택 :
- 대상 (100만원/ 1명)
- 최우수상 (50만원 2명)
- 우수상 (30만원/3명)
지원방법 : 응모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ivisupport@ivi.org) 신청
담당자 연락처 : ivisupport@ivi.org, 02-881-1303
경남관광 대표 브랜드 슬로건 아이디어 공모전
공모주제 :
- 기억과 발음이 쉽고, 경남관광의 정체성(identity)을 표현할 수 있는 브랜드 슬로건 및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 (브랜드 슬로건) 짧고 간결한 형태의 구호(영문)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브랜드 슬로건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경남의 문화, 명소, 축제, 음식 등 분야별 주요 특징을 표현한 메시지(국·영문 혼용 가능)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 1인당 5개 내외 제출(4개 이상 필수 제출)
접수기간 : 2020.7.27.(월)∼ 8.26(수)
지원자격 : 제한없음
접수방법 :
- 우편, 이메일 신청서 제출 또는 구글 설문지 제출
- 우편 접수 : 경남 창원시 의창구 원이대로 362 창원컨벤션센터 1002호
경상남도관광재단 마케팅팀 담당자
- 이메일 접수 : mkt.gto0723@gmail.com
- 구글 설문지 접수
※ 1인당 최대 3건 이내로 제한함
3건 초과 시, 조기에 접수된 3건 만을 접수
시상내역 :
- 최우수(1편) : 상금 200만원
- 우수(1편) : 상금 100만원
- 가작(6편) : 상금 각 20만원
문의 : 경상남도관광재단 마케팅팀 ☏055-212-6843
스마일센터 10주년 기념
범죄피해자 회복을 위한 포스터 및 슬로건 공모전
목적 :
- 범죄피해자의 정신적 고통을 이해하고 온전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사회적인 관심을 유도한다.
- 범죄피해자의 실태와 상황에 대해 공감하고 피해자에 대한 인식 개선을 도모한다.
- 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스마일센터’를 홍보하고 범죄피해트라우마 통합지원기관에 대한 인지도를 높인다.
- 공모전 수상작인 결과물을 스마일센터 홍보에 활용한다.
- 범죄피해자 발생으로 인한 사회적인 문제에 대해 관심을 촉구하고, 나아가 범죄피해 방지와 2차 피해 예방에 기여 한다.
공모주제 : 범죄피해 회복과 관련된 자유 주제
예시) “범죄피해 트라우마, 더이상 나를 아프게 하지 말자”
“나를 힘들게 하는 범죄피해 트라우마 극복하기”
“범죄피해자의 고통은 우리 모두의 고통이다”
“범죄피해는 누구에게나 닥칠 수 있다”
지원자격 : 범죄피해자의 회복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
공모기간 : 2020년 7월 20일 ~ 8월 31일
결과발표 : 2020년 10월 중
시상발표 : 2020년 11월 예정 / 수상자 개별 통지 및 홈페이지 게시
시상내역 :
대상(1) | 최우수상(2) | 우수상(3) | 장려상(4) | 입선(10) | 훈격 | |
포스터 | 50만원 | 40만원 | 30만원 | 20만원 | 3만원 | 법무부인권국장 및 스마일센터 단장 |
슬로건 | 30만원 | 15만원 | 10만원 | 5만원 | 1만원 |
1) 상장 및 각 금액 상당의 상품권 제공
2)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포스터 온·오프라인 전시 계획
· 수상작 온라인 게시 : 스마일센터 홈페이지
· 스마일센터 심포지엄 행사(2020년 11월 중 / 장소 추후 공지)
· 범죄피해자 작품전시회 “어울림” (2020년 11월 25~27일/용산아트홀 전시장 진행 예정)
· 수상작 실물 포스터 및 슬로건 전국 스마일센터 배포
공모방법
- 이메일 접수 : smilewatcher@naver.com / 파일명은 '지원자 이름(모집분야)'으로 제출
- 유 의 사 항 :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제출(제출자 이름, 연락처 필수, 작품의도 선택 기재)
작품규격
- 포스터
· 파일형식 : 일러스트레이터 또는 포토샵 파일
· 작품크기 : A2(가로 420mm x 세로 594mm)
· 해 상 도 : 300DPI이상
- 슬로건
· 범죄피해 트라우마 통합지원기관인 스마일센터의 기능, 가치, 지향하는 바를 표현하는 20자 내의 문구(띄어쓰기 미포함)
· 범죄피해자 회복을 위한 희망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20자 내의 문구(띄어쓰기 미포함)
예시) “범죄피해자가 다시 웃는 내일을 희망합니다”
“보이지 않는 상처가 더 오래갑니다”
“범죄피해, 마음까지 치료받으세요”
“건강한 정신과 마음이 진정한 행복을 만듭니다”
유의사항
- 슬로건의 경우 1인의 응모작 수는 1건만 가능합니다.
- 제출된 작품은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출품 시 제출한 자료에 대한 저작권은 출품자에게 있으나, 수상작에 한하여 주최·주관기관이 공익목적의 작품집 및 기타 광고·홍보 등에 활용·배포 등을 할 수 있으며, 상호 협의 하에 2차 저작물작성권 및 사용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 출품 작품은 저작권법 등 관련 법률 준수를 전제로 하며, 관련한 분쟁 발생 시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습니다.
- 참가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타 공모전에서 이미 수상하였거나 표절사실이 적발될 시 수상자격이 무효처리되며, 상금은 환수조치 합니다.
문의 : 스마일센터 총괄지원단 ☎02-333-1295 / www.resmile.or.kr
※ 운영시간 : 월~금 09:00~18:00 / 주말 및 공휴일 제외
대상 : 국민 누구나
신청기간 : 2020.08.03(월) ~ 2020.09.02(수) 18:00 까지
활동기간 : 2020.08.03(월) ~ 2020.09.02(수) 까지
신청방법 : 홈페이지접수
담당자 전화번호 : 070-4175-5760
공모주제
- 정책과제
경기도 기본소득 : 청년·농민·재난기본소득 등
코로나19 확산방지 대응 및 경제·심리 방역 : (예시) 극저신용자 긴급 소액 대출, 취약소상공인 자금지원, 노동자 병가소득손실보상금 지원, 경기도 재난심리지원단운영, 생활 속 거리두기, 고맙습니다 캠페인 등
청정계곡 도민환원 : 청년·농민·재난기본소득 등
경기도 공공임대주택· 경기행복주택 공급
‘공정’ 가치를 담은 경기도 정책 : (예시) 공공건설 원가 공개,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 강화, 상습체납자 근절 및 생계형 체납자 구제, 경기도 상가· 주택 임대차 분쟁 조정 등
- 공익과제 : 안전, 평화 관련 자유주제
※ 주제 내에서 자유롭게 선택 가능, 전 부문 동일
공모분야 :
- TV광고 : 카피가 포함된 30초 분량의 스토리보드
- 바이럴필름 : 30초~2분 이내의 영상 (표현할 수 있는 모든 수단 활용 가능)
- 인쇄광고 : 5 x 7배판 규격의 신문, 잡지 매체용 광고물
- 옥외광고 : 공공시설물, 교통수단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디자인 광고물
- 기획 / 마케팅 : 기획/마케팅 기획서
공모일정 :
- 시상식 일시 : 2020년 10월 30일(금) 16:30 ~ 18:00
- 시상식 장소 :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
- 참가대상 : 수상자 전원(시상식에 불참 시 시상에서 제외됨)
※ 시상식 일정 및 장소는 코로나19 및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사전 공지 예정
자격요건 :
- 일반부 : 제한 없음(대학원생은 일반부)
- 대학생부 :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
- 청소년부 : 14세 이상 20세 미만인 자
※ 개인 또는 최대 3인의 팀으로 응모 가능(제출 후에 팀원 교체 불가)
작품 형식 및 규격
공모 부문 | 작성 형식 | 규격 |
TV광고 | 스토리보드 양식에 맞추어 30초 분량 작성 |
|
바이럴필름 | 유튜브에 업로드 후 해당 URL을참가신청서에 입력 |
|
인쇄광고 | 규격 내 신문잡지용 광고물 제작 (설명이 필요한 경우 프레젠테이션 보드 작성) |
|
옥외광고 | 옥외매체에 적용된 광고와 작품 설명을 자유롭게구성하여 프레젠테이션 보드 제작 |
|
기획 / 마케팅 | 공모주제를 다룬 프레젠테이션 제안서, 기획안 작성- 현황 및 문제점 도출, 구체적인 디자인(개선방안)제시, 기대효과 등으로 구분하여 기술 |
|
유의사항 |
|
등록 및 접수 :
- 접수 기간 : 2020. 8. 3(월) ~ 9. 2(수) 18:00까지 (*전 부문 동일)
-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 www.ggideacontest.com (오프라인 응모 불가)
- 제출서류
1. 신청서(홈페이지 지정양식) 및 서약서
※ 바이럴필름 : 영상을 업로드 한 유튜브 URL, 참가신청서에 입력
2.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3. 응모 작품
시상내역 : 총 5,800만원 | 54작품* 마감 시간이 임박하면 접속 부화로 시스템에 장애가 생길 수 있으니, 여유 있게 출품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 시상명 | 수량 | 상금 | |
공통 | 대 상 | 전 분야 | 1 작품 | 1,000만원 |
부문별 | 최우수상 | 일반부, 대학부, 청소년부 각 1편 | 3 작품 | 각 500만원 |
부문·분야별 | 우수상 | 각 1편 | 15 작품 | 각 100만원 |
장려상 | 각 2편 | 30 작품 | 각 50만원 | |
공통 | SNS 특별상 | 전 분야 | 5 작품 | 각 60만원 |
합 계 | 총 54점 | 5,800만원 |
* 중복수상은 불가하며, 시상금의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
* 특별상 : SNS 컨텐츠 활용에 적합한 공모작
* 인턴십 : 국내 광고홍보회사 인턴십 기회 부여(대학부 2명)
'뭐라도 해야지 > 공모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년 5,6월 마감인 공모전 모음 - [광고·마케팅/기획·아이디어]편 (0) | 2020.05.04 |
---|---|
2020년 5월 마감 공모전 모음 [미술 편] (0) | 2020.04.15 |
2020년 상반기 마감인 공모전 모음 [문학·수기 편] (0) | 2020.04.15 |
2020년 4월, 5월 초 마감인 공모전 모음 [광고마케팅/아이디어 편] (0) | 2020.03.29 |
2020 4월 마감 공모전 모음 [미술(디자인, 웹툰 등) 편] (0) | 2020.03.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