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활동/이것저것 추천

[대학생 꿀팁] 어도비 학생 플랜 사용 연장 : 실수로 연장됐을 때 위약금없이 취소하고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가격으로 재연장하는 법

by 온다네 2020. 11.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온다네입니다.

제가 작년 11월 11일에 십일절 할인으로 어도비 학생 플랜을 구매했어요.

그래서 1년간 잘 쓰고, 올해도 십일절+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을 하길래
그 가격에 1년 더 연장하려고 했거든요?

근데 이미 사용하는 플랜이라고 안 되는 거예요;

그래서 이제 할인 요금으로 못 쓰니까
어도비 홈페이지 들어가서 해지하려고 하는데
뭔 위약금을 내라고 하네요?

 

출처 :

 

제가 글 쓸 생각 못하고 이미 해결해버려서 
다른 분 사진 빌려왔는데
전 한 달 치만 결제돼서 17만원이었어요;

아무튼 어떻게 해야하나 검색해보니까 무슨
어도비 미국 상담원하고 채팅을 해야한대요.

근데 또 어도비 코리아에 전화했더니 해지해주셨다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고민했지만 전 영알못이라서..ㅋㅋ
어도비 코리아 080-950-0880로 전화했습니다.

왜 취소하려고 하시냐고 물으시길래
사정 설명하면서 학생 플랜 블프 할인 가격으로 한번 더 쓰려고 했는데
이미 사용 중인 플랜이라 안 된다고 떴다는 말을 했어요.

알고보니까
메일에 11월 결제 금액이 32000원이라고 나오는데

 

 

전에 재학 문제 때문에 며칠 연체됐던 거 때문인 줄 알고 그냥 놔둔건데
그게 아니라 2021년치로 넘어간거더라구요ㅠㅠ
그래서 가격 인상된 금액으로 결제된 거 였음...

그렇다고 설명해주시면서
블프 할인 가격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다고 하셨어요.

너무 놀라서ㅋㅋㅋ
"할인 가격으로요??" 한 번 더 물어봤더니 "그럼요!"라고 하시며
위약금 없이 환불 및 재계약 진행해주셨습니다.

정말 친절하시고 감사했어요ㅠㅠ
서포터즈 활동 지원하는데 대부분 포토샵 프리미어 사용이 필수잖아요..
이제 못 쓰니까 포기해야하나 싶었던 찰나에
이렇게 쉽게 전화 한 번으로 해결되다니!!

아 이게 1년 끝나기 50일인가 한 달인가 전에 메일로 공지해준다고 합니다.
전 못 봤는데 다시 한 번 강조해주셔서 꼭 기억하려구요.
여러분도 1년 넘어가기 전에 메일 보시고 꼭 해지하세요!

혹시 이번 블프때 학생 플랜 첫구매하신 분들 내년에도 이 가격으로 연장하고 싶으시면 내년 10월까지 결제하고나서 좀 있으면 등록한 메일 주소로 아래 사진과 같은 갱신된다는 메일이 올거예요.

그 때 위에 써진대로 어도비 홈페이지 플랜 관리 들어가셔서 자동 갱신 해지(취소)하신 다음
그냥 학생 플랜 다시 구매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걍 놔뒀다가 저처럼 전화하세여ㅋㅋㅋㅋ


728x90

추가로 학생 플랜 더 저렴하게 쓰는 팁!

1. 학생 플랜에서 2개월 무료 혜택받기

 

 

어도비 홈에 들어가셔서 로그인하시고 저기의 계정 관리를 누르시거나
저기 돋보기 옆에 프로필 사진(저는 없어서 파란 원으로 되어있어요)을 누르고 계정보기를 누르시면
Adobe Account로 넘어갑니다.

 

 

상단 바의 플랜을 누르면 이렇게 내 플랜이 뜨는데요, 표시해놓은 플랜 관리 클릭!

 

 

그러면 이런 플랜 정보 창이 뜨죠?
저기 표시해놓은 플랜 취소를 누릅니다.

 

 

그러면 로그인 창이 뜨고, (저는 구글 연계라) Google로 계속을 누르면
위와 같은 플랜 취소 창이 뜨는데, 기타 또는 비용이 너무 높음을 체크하고
아래 '계속'버튼 눌러서 넘어가면 지금 위약을 취소하는 경우(상단 세부 정보) 어쩌구
 나오는데 그냥 계속 누르세요.

 

 

그러면 대망의 '혜택' 창이 나오죠! 저기서 혜택 수락을 누르면 끝!

(이번달 결제한 지 얼마 안돼서 혹시 모르니
다음달에 수락하고 그 때 사진 올릴게요ㅎㅎ
같이 쓰는 사람이 있어서ㅠ)

 

2. 십일절,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노리기

11월 11일~16일, 11월 18~28일 동안 모든 플랜 세일을 합니다.
그 중 모든 플랜 사용 가능한 학생 플랜은 무려 18000원이예요!
전 약 10% 할인 돼서 16,364원이랍니다.

 

 

 완전 이득이죠!
대학생 뿐 아니라 어도비에 등록된 교육 기관 소속 학생이면 구매 가능해요.

 

3. 같이 쓸 사람 찾기.

저는 커뮤니티에서 만난 분하고 같이 쓰고 있어요.

한 계정으로 최대 2대의 PC에서 쓸 수 있으니
2명이서 나눠 쓸 수 있답니다.

학생 할인에 10% 할인(무슨 기준인지 모르지만 여튼) 받아서 16,364원인데
둘이서 나누니까 8,182원!!

정말 학생이라서 받을 수 있는 좋은 혜택 중에 하나지 않나요ㅠㅠ


이상 어도비 실수로 연장했을 때 해결 방법,
기본 플랜에서 학생 플랜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가격으로 변경하는 법,
대학생을 위한 어도비 저렴하게 쓰는 법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궁금하신 점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선에서 대답해드릴게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맞다.
혹시 휴학생분들은 결제하고 휴학하시면 좀 번거로워요.
전 자꾸 재학 상태에 문제 있다고 결제가 안 돼서 매번 카드 몇번이나 재등록하니까 되더라구요. 이 짓을 매달 해야 됨..
안 되는 건 아니지만 좀 귀찮다는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