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활동/2020 근로복지공단 홍보 모니터링단

원더걸스 출신 유빈과 자연인 윤택이 일일 인턴이 됐다?! - 근로복지공단 해결싸~악 영상 리뷰

by 온다네 2020. 7.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온다네입니다. 
제가 올해 5월부터 근로복지공단 홍보 모니터링단에서 활동하게 됐어요!
활동의 일원으로 근로복지공단 소개 영상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ㅎㅎ

원더걸스 출신이자 현 CEO인 유빈 님과,
자연인으로 유명한 윤택 님이 
근로복지공단의 일일 인턴이 돼서 의뢰를 받고 해결하는 내용입니다.

해결싸~악 사무실은 근로복지공단의 강순희 이사장님으로부터

1. 근로복지공단은 어떤 역할을 하는지

2. 노동복지 허브가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국민 여러분께 알리고 싶어요!

라는 2가지 부탁을 의뢰받게 되는데요, 

두 사람은 근로복지공단의
기획조정실, 홍보부, 보험조정국, 산재보상국, 재활국, 일가정양립지원부, 퇴직연금부, 의료사업본부
등 여러 부서들을 돌며 해당 부서들의 역할들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해결 싸~악] CEO인데 인턴이라니👊유빈 윤택의 일일 인턴★마! 근로복지공단은 가봤나🔥

[해결 싸~악] CEO인데 인턴이라니👊유빈 윤택의 일일 인턴★마! 근로복지공단은 가봤나🔥

 


~영상 리뷰~

 

먼저 연예인분들을 주인공으로 정한 것은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해요.
아무래도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을 테니까요!

각 부서를 설명하는 자막들[예) 보험재정국 : 산재보험, 고용보험 가입 및 부과업무]
너무 빨리 사라진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해당 직원분의 대사가 계속되는 데도 자막이 사라져서
정지해가며 보느라 흐름이 끊겨서 아쉬웠습니다.

아무래도 공단 내의 모든 조직들이 나오진 않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요즘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긴급 재난 지원금 관련 부서(긴급 재난 지원금 관리단),
일자리 안정 지원 관련(일자리 안정 지원단)
나왔으면 사람들이 더 흥미로워 했을 것 같아요.

위 영상을 통해서 근로복지공단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잘 알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근로복지공단의 조직들과 하는 일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대표사이트_국문 | 공단소개 | 조직안내 | 전체조직도

6지역본부, 55지사, 6위원회, 1인재개발원, 1콜센터, 10병원, 2연구원, 1연구소

www.kcomwel.or.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