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활동

[면접 후기] 한국전기안전공사 미리어스 기자단 10기 서류합격 및 면접 후기!

by 온다네 2021. 3. 2.
728x90
반응형

오늘 개강했습니다!
비대면이지만 싱숭생숭한 건 마찬가지네요..ㅎㅎ

오늘은
서류 합격했다고 날뛰며 기뻐했으나
너무 안일한 나머지 면접 준비를 제대로 못 하여 광탈하고 말았던..
한국전기안전공사 미리어스 기자단 10기 지원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저희 지역 공공기관/공기업이 별로 없기에
그런 곳에서 하는 대외활동은 꼭 해야겠다고 생각해서 지원했습니다.
무엇보다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이 있으니까 꼭 하고 싶다고 생각했죠.

지원서의 자기소개서는 글자 수도 없고 자유 형식이었는데요.

제가 제출한 자소서는 아래와 같은 구성이었어요!


(1)
~~~해서 현재 학과에 입학, ~~활동에 흥미

(일상 속 전기안전 관련 일화)를 통해 전기안전에 관심, 지원했다

성장 능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선을 다해 전기안전에 기여하겠다.

(2)
활동계획
제작하고 싶은 콘텐츠

또 아래와 같은 카드뉴스도 제작해 제출했어요.

제가 제출한 카드뉴스입니다! 인스타에 원본 올렸어욤

 


이렇게 짱친한테 부탁도 해가면서 자소서 쓰고ㅠㅠ
예시콘텐츠 부분에서 카드뉴스도 만들어서 제출한 결과!

서류 합격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두둥~

저기 어딘가에 제가 있습니다ㅋㅋㅋㅋㅋ

그래서 면접을 준비했어요!

제가 여기저기서 찾아보면서 얻은 정보들로
아래와 같은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했습니다.


1. 자기소개/지원동기

2. 지원서에 기입한 활동들 각각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이며 어떤 방식으로 진행됐는지

3.  지원서에 기입한 활동들에서의 개인 역할과 기여도

4.  영상촬영-편집, 기사 작성, 카드뉴스 제작 등 많은 활동을 하게 될텐데
그 중 어떤 활동을(어떻게) 하고 싶은지

5. 미리어스 공식 SNS에서 인상깊었던 점과 아쉬운 점 (둘 다!!)

6.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굵게 표시된 게 실제로 나온 공통 질문이예요.

이 외에도

'많은 분들이 블로그나 인스타그램같은 SNS를 활용하겠다고 했는데, 
SNS를 잘 모르고 관심도 없는 연령대에게는 어떻게 홍보할 것인지?'

라는 공통 질문도 있었습니다.


저는 자소서&예시 콘텐츠에 넣은 내용으로 답변했어요.
자세하게 말씀드릴 순 없지만 나름 잘 했다고 생각했죠ㅋㅋㅋ
(다른 분들은 좀 비슷한 답변을 하셨길래)

하지만 그 외에서 너무 긴장해버려서 말도 좀 더듬고(ㅠㅠ)
마지막으로 할 말 물어보셨는데 앞에 두 분이 너무 말씀을 잘 하셔서
미리 포기해버리고 그냥 하고싶은 말 없다고 했어요..ㅍㅅㅍ

왜냐면 다른 분들께는 뭔가 질문을 한 가지씩 더 하셨는데
저한테는 하고 있는 다른 대외활동이랑 병행 가능하냐고 한 거 밖엔 질문을 안 하시더라구요.
그분들이 워낙 특별한 경험을 하셨기도 했고 저에 비해 말씀을 너무 잘하셔서들ㅋㅋ

그렇게 면접을 폭망하고..
이틀 뒤엔가 블로그에 최종 명단이 떴습니다.
역시나 전 없었쥬ㅎ
아마 합격하신 분들께는 먼저 연락이 갔을 거예요.
안 오길래 역시나 광탈이구나 생각했져 이미...ㅎㅎ

여러분은 마지막으로 할 말 꼭 하시길 바래요..ㅇㅅㅇ

그리고 4학년인 경우엔
4학년인데 활동 괜찮겠냐는 질문을 꼭 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요기까지 한국전기안전공사단 미리어스 기자단 지원 후기였습니다.

떨어져서 넘 아쉽지만 준비와 연습을 제대로 하지 못 한
제 탓이기에 뭐라고 할 말이 없쥬

취업 관련 프로그램에서
모의면접 혜택을 강조하는 등 
모의 면접이 중요하다고 하는게 괜히 그러는게 아니라는 것도
뼈저리게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집에서라도 가끔씩
면접 질문 임의로 생각하고
대답해보는 연습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답니다.

내년에 더 열심히 준비해서 지원해볼까 생각 중이예요.
참 지방이라 하나하나가 아까운 기회인데ㅠㅠ

다른 대외활동이라도 꼭 붙었으면 좋겠네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