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활동/2020 전주사회혁신한마당 서포터즈

2020 전주사회혁신한마당 <요즘 것들의 라이브 커머스> - 제로웨이스트 편

by 온다네 2020. 11.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온다네입니다.

이번에는 일요일 진행된 <요즘 것들의 라이브 커머스> 중
제로웨이스트 편의 후기를 남겨봅니다.

이번 상품은 <환경을 아끼는 제로웨이스트 키트>!

제로웨이스트 동아리 '아낌' 팀이라고 하는데요.

소개 그대로 제로웨이스트,
즉 환경을 아끼는-
쓰레기 없는 삶을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들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요즘 플라스틱 없는 사회에 관심이 많은 저에겐
진짜 흥미로운 물건들이 많았어요!

작은 파우치 안에 6종 키트가 들어있는데요.
대나무 빨대와 세척 솔,
나무 칫솔과 고체 치약, 칫솔 보관용 파우치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나무 빨대는 세척솔을 사용해
씻으면서 여러번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전 고체 치약이 가장 솔깃했답니다ㅎㅎ
치약 큰 거 들고다니기 귀찮은데
칫솔이랑 같이 파우치에 넣어다니면 편할 거 같아서요!
또 치약 용기가 플라스틱 쓰레기가 되기 때문에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서도 좋은 방법인 듯 해요.

내용 들으면서 가장 충격적?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 건
노트 버릴 때 용수철을 다 빼고 버린다고 한 부분이예요..
물론 소개하시는 아낌 회원 분도 어렵다고 하긴 했지만ㅋㅋ


좀 아쉬웠던 건 유튜브 더보기에 있는 링크에서 구매하면 된다고 했는데,
들어가보니 아낌 인스타그램이 나오긴 하지만
어디서 어떻게 구매하는지가 안 나와있더라구요ㅠㅠ
그래서 결국 구매 못 했다는..ㅠ

그 점이 아쉬웠어요. 다른 시청자분들도 어디서 구매하냐는 질문을 여러번 하셨는데
 링크 들어가시면 된다고만 하시더라구요.

한 번 더 물어볼 걸 그랬나 하는 후회가 되네요(소심쟁이라...ㅇㅠㅇ)

 

제로웨이스트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었고
관심이 생기는 계기가 되었네요ㅎㅎ
꽤 많은 사람들이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있다는 걸 알고 나니
저도 참여할 용기가 생겼답니다.

다음 칫솔은 나무 칫솔로!
빨대는 전에 알아봤던 곡물 빨대?를 사서 써야겠어요ㅎㅎ

여러분도 환경을 위해 제로웨이스트 알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동아리 아낌의 링크를 남기면서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아낌(@dear.akkim)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64명, 팔로잉 13명, 게시물 18개 - 아낌(@dear.akkim)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