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활동/2020 전주사회혁신한마당 서포터즈

[서포터즈 후기] 2020 전주사회혁신한마당 온/오프라인 통합 페스티벌 & 서포터즈 후기

by 온다네 2020. 11.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온다네입니당

아쉽게도 이 포스팅이
2020 전주사회혁신한마당 서포터즈의 마지막 활동이네요
「 ( ╯︿╰ )ㄱ

마지막으로 2020 전주사회혁신한마당 온/오프라인 통합 페스티벌 후기
서포터즈 활동 후기까지 함께 남겨보려고 해요.


너무나도 유익했던
이번 2020 전주사회혁신한마당 온/오프라인 통합 페스티벌!!

 

 

코로나 19로 소란스러운 시국을 감안해
온/오프라인 통합으로 진행되었죠?

전 너무 좋았답니다.
집에서 이토록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다니 행운이예요~

  ҉ ٩(๑>ω<๑)۶҉  

사회혁신이라는 단어는 언뜻 들으면 어렵게 느껴지지만,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한 발 가까워질 수 있었던 거 같아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혁신 관련 활동들을 엿볼 수 있었죠?

 

 

 

상상의 시대 강연들을 통해서는
또래의 연대가 어떤 가치있는 결과를 불러오는지를
간접 경험할 수 있었어요.

 

 

 

요즘 것들의 라이브 커머스로는
청년들의 기획 상품을 볼 수 있었는데요.

또래의 청년들이 주목하는,
관심있어하는 아이템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습니다.

또래일텐데 저렇게 상품을 기획하고
판매한다는 것이 대단하게 느껴지기도 했구요.

사실 저도 학교 창업 수업에서
기획서를 만들어 본 적은 있지만
실천해 볼 생각은 엄두도 못 냈거든요ㅎ

제로웨이스트처럼 생활에 밀접한 캠페인의 메시지를 담은 아이디어가 생각나면
언젠가 생각이 비슷한 또래 친구들을 모아
작게라도 도전해보면 어떨까 싶어요.
사회혁신전주 공간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죠?!

 

 

 

또 지역의 상상은 의제가 된다 토크쇼에서는
전주 지역 내에서 사회 운동이나 창작 활동 등을 할 수 있는
공유 공간 같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어요.

토크쇼 포스팅에서도 말했지만
알아야 활용할 수 있잖아요?

이번 페스티벌에서 이런 정보들도 얻을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됩니다.

내년에 진행된다면 꼭 참여하고 싶어요!
개인적인 바램으로는 코로나가 종식되어도
이번처럼 온/오프라인 통합으로 진행되면 좋겠어요.
오프라인으로 열린다면 온라인으론 안 될 확률이 높지만...ㅎㅎ

이제 세상이 발전했으니
조금이나마 희망을 가져봅니다ㅋㅋ
(*ฅ́˘ฅ̀*)♡(*ฅ́˘ฅ̀*)♡

 


여기서부턴 서포터즈 후기예요.

서포터즈 활동은
1. 한마당 사전 홍보활동 포스팅
2. 온라인 실시간 방송 참여해 활발한 활동(+개막식, 폐막식 필참)
3.  강연 1편 + 토크쇼1편 + 라이브커머스 물품 1개에 대한 포스팅 (총 3건)
4. 한마당 행사에 대한 후기 1건 (서포터즈로서의 후기도 OK)
이렇게 진행되었어요!

 

저는 인스타그램과 블로그에 모두 사전 홍보 포스팅했고,

위에 사진보시면 아시겠지만
실시간 방송에 참여, 열심히 채팅치며 호응했답니다!

뭐 서포터즈 활동때문이라기보단
대부분 진심으로 나온 반응이었어요ㅋㅋ

진짜 감동받고 감명받을만한 이야깃거리가 많았거든요.

사실 페스티벌을 서포터즈 활동 때문에 알게된 건 맞지만,
그래서 너무 하기 잘 한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포스팅마다 말했듯이 정말 얻은게 많거든요
(◕﹏◕✿)

이번 포스팅까지 마치고
모든 활동 내용을 요약 제출하면 검토하시고
소정의 활동비와 활동 인증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활동비도 활동비지만
인증서..
장학금 포인트 받는데 쓸 수 있겠어요
넘나 기쁜것ㅋㅋㅋㅋ

아무튼 짧은 시간이었지만
알찬 활동이었다고 생각해요.

이시국에 밖에 자주 못 나가는데 적격인 활동이었달까요!

담당자분도 친절하시고
현장에서 여러 변동사항이 있었는데 함께 고생해주셨답니다.

다음에 또 하고 싶어요ㅋㅋ
그냥 아예 매년 서포터즈로 고정됐으면!ㅎㅎ


여러분, 제 포스팅을 통해 조금이나마
2020 전주사회혁신한마당 페스티벌을 맛보셨나요?

관심이 생기셨으면 좋겠어요.

놓치셔서 아쉽다면,
유튜브 채널 '전주시사회혁신센터'에 다시보기 업로드 되어있으니 시청하실 수 있어요.
(페스티벌 진행 동안은 사회혁신한마당TV였는데 바뀌었네용)

 

전주시사회혁신센터

 

www.youtube.com

 

앞으로 전주시사회혁신센터와 사회혁신전주의 활동을 기대하며!
2020 전주사회혁신한마당 서포터즈 활동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乂ღ˘⌣˘)ノ(乂ღ˘⌣˘)ノ

 

 

전주시사회혁신센터 : 네이버 블로그

http://www.jsic.or.kr/ 전주시사회혁신센터는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시민들의 다양한 시도를 지원합니다.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